![]() |
리브 타일러
Liv Tyler
0
출생 : 1977년 07월 01일 , 미국 뉴욕 (New York, New York, USA)
직업 : 영화배우,가수
데뷔 : 1993년 TV영화 'Aerosmith: Amazing'
배우소개
리브의 아버지는 전설적인 락밴드 에어로스미스의 리드 보컬이자 프론트맨인 스티븐 타일러, 어머니는 플레이보이 모델 출신인 베베 뷰엘.
70년대 모델 이전에 락밴드에서 활동하던 리브의 어머니 베베 뷰엘은 그루피이자, 염문설로 유명했었으며, 락밴드 에어로스미스의 보컬 스티븐 타일러도 염문설에 휩싸인 남성들 중 한 명이었다. 베베 뷰엘은 스티븐 타일러와 교제하여 리브 타일러를 낳았으나 스티븐은 당시 마약 중독에 빠져있었기 때문에 베베 뷰엘은 스티븐에게 임신 사실을 알리지 않았고, 딸을 데리고 토드 런그렌과 살기 시작한다. 이때 리브는 토드 런그렌을 진짜 아빠로 믿고 자랐다고 한다. 그러나 리브는 어머니와 함께 스티븐 타일러의 공연을 보던 중 자신의 친아버지임을 알아보았고, 이에 베베 뷰엘은 사실을 털어놓는다. 스티븐 타일러가 자신의 아버지임을 알고 난 이후로는 아버지와도 만나기 시작했고, 리브가 영화계에 갓 데뷔했을 당시 스티븐이 에어로스미스의 곡 Crazy의 뮤직비디오에 리브를 출연시킴으로써 리브의 인지도를 높여주었으며 이후로도 롤링스톤지의 화보를 함께 찍거나 여러 행사에 함께 참여하는 등 부녀지간의 훈훈함을 보여주고 있다. 양부인 토드 런그렌하고도 스티븐 못지 않게 사이가 좋다고 한다. 어머니 베베 뷰엘은 리브가 영화계에 진출했을 때 손수 매니저 역할을 해 주었고, 리브가 애엄마가 되었을 당시에도 리브와 함께 사는 등 긴밀한 관계를 이어나가고 있다. 법적으로 남편은 아닌 스티븐 타일러와도 원만한 관계를 유지중이다. 이복여동생 미아 타일러, 첼시 타일러, 이복남동생 타지 타일러와도 교류하며 지낸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