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존 카메론 미첼
John Cameron Mitchell,존 캐머런 밋첼
0
출생 : 1963년 04월 21일 , 미국 텍사스 엘파소 (El Paso, Texas, USA)
직업 : 영화감독,영화배우,작가,영화제작자,방송연출자,탤런트
배우소개
미첼 감독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헤드윅’을 완성시켰다. “ 내가 아는 여성이 있었는데, 그녀는 미군과 이혼한 여자로 내 친구와 친했다. 트레일러에 살던 그녀는 우리가 갈 때마다 술을 주곤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녀는 창녀였다. 결국 그녀의 캐릭터는 ‘헤드윅’의 원천이 되고, 아버지가 하사관이었기에 자주 이사를 할 수밖에 없던 나는 어디를 가든 여행 중인 것처럼 불안하고, 방향 감각을 상실한 채 혼란에 빠지곤 했던 심리상태를 ‘헤드윅’의 불안정한 감정으로 표현했다. ”
엇갈린 몸과 마음을 가진 을 통해 배우로써 뿐만 아니라 감독으로써의 역량까지도 인정 받으며, 헐리우드를 단숨에 마비시켜 버린 ‘미첼’은 배우와 감독 두 가지 면에서 모두 최고의 절정기를 맞고 있는 셈이다. 에서 그가 보여준 놀라운 카리스마와 남다른 재능에 대해 전 세계는 각종 영화제에서 트로피를 건네주며 경탄에 마지 않았다. ‘OBIE 어워드’, ‘뉴욕 매거진 어워드’, ‘드라마 리그 어워드’ 그리고 ‘오프 브로드웨이를 위한 외부 평론가들의 모임 어워드’ 등 그의 수상은 더 이상 뉴스거리가 되지 못할 정도이다. 이제 그는 개봉1주년을 기념하며 컨벤션을 여는 팬클럽 ‘HEDHEADS’ 뿐만 아니라, 모든 관객에게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헤드윅’으로 남을 것이다. |